기사모음기사모음 게시판 입니다.
경기도 기후대응·산업전환 특위 출범..위원장에 강금실·조명래
profile_image 사무국21-06-09 13:59

deecb00d0f710f6dbfd5378d8e75c77d_1623214781_1048.jpg
경기도 기후대응·산업전환 특위 위촉식 (수원=연합뉴스) 7일 오후 성남시 분당구 경기콘텐츠코리아 랩 별똥별에서 열린 '경기도 기후대응·산업전환 특별위원회' 위촉식 후 이재명 경기지사와 위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. 공동위원장에는 조명래 전 환경부 장관과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(지구와사람 이사장)이 호선됐다. 2021.6.8 [경기도 제공. 재판매 및 DB 금지]
 


(수원=연합뉴스) 김경태 기자 = 경기도는 기후변화에 대응해 미래 녹색성장의 정책 방향을 자문할 '기후대응·산업전환 특별위원회'를 구성해 7일 위촉식을 했다고 8일 밝혔다.

공동 위원장에는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과 조명래 전 환경부 장관이 호선됐다.

특위는 경기도 차원의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, 녹색기술 혁신, 탄소중립 산업 전환에 관한 비전과 전략을 중점적으로 논의하며, 향후 탄소중립 관련 법안 통과를 보면서 그 기능과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. 

이 지사는 위촉식 후 페이스북에 "기후 위기 극복은 가던 길을 멈춰 서는 것만으론 이뤄질 수 없다"며 "인류 전체가 걸어 온 회색길이 아닌 작은 초록길을 찾는 과정, 탈탄소 전환의 시대에 반 발짝 앞서 나가기 위한 결단에 주저하지 않을 것"이라고 했다.

재단법인 지구와 사람 이사장을 맡고 있는 강 전 장관은 "경기도민이 공감하고 협력할 수 있는 사소하지만 일상적인 참여 방안을 마련해 탄소중립을 위한 사회적 지지를 얻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"고 말했다.

27명(위촉직 24명)으로 구성된 특위 위원에는 양이원영 더불어민주당 의원, 강정민 전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, 김재현 전 산림청장, 서왕진 전 서울연구원장, 문태훈 전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장, 김정인 중앙대 교수, 안병철 원광대 교수, 유승직 숙명여대 교수. 이명주 명지대 교수, 최동진 국토환경연구소장, 최은순·이영주 변호사 등이 이름을 올렸다.


출처: 연합뉴스

원문: 경기도 기후대응·산업전환 특위 출범..위원장에 강금실·조명래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